홈 >  커뮤니티  >  DU피플    인쇄하기
DU피플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김영복 교수, 음주폐해예방 및 절주사업 기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대구대 김영복 교수, 음주폐해예방 및 절주사업 기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 및 대학생 건전음주문화조성사업 활성화 기여

- 절주사업 전문인력 양성 및 절주정책 수립에 기여

 

대구대학교(홍덕률 총장) 재활과학대학 건강증진학과 김영복 교수는 1116‘2017년 음주폐해예방의 달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 교수는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 및 전문인력 양성, 대학생 건전음주문화조성사업 수행, 음주분야의 연구를 통한 절주정책 마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가는 음주폐해예방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와 건전한 절주문화 확산을 위해 11월을 음주폐해예방의 달로 지정하여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지난 10년간 지역보건소 절주담당인력 및 대학생 절주동아리 리더 교육을 통해 절주사업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음주폐해예방사업(홍보캠페인,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사회 음주조장 환경을 개선하며, 대학절주동아리 운영 지도 및 웹 기반 예방교육을 통해 대학의 절주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 절주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힘써왔다.

 

김영복 교수는 우리나라는 음주에 관대한 사회적 분위기로 인하여 성인기 고위험 음주률이 높은 국가이다. 특히 대학생의 음주문제는 학업에 영향을 미칠 뿐 만 아니라 성인기의 주요 건강문제를 발생시키므로, 대학과 지역사회가 연계한 절주사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